부모초청 이민 7000명 추가

연방이민부가 2018년 부모(조부모) 초청 정원을 당초 계획했던1만명에서 1만7천명으로 대폭 확대한다.
 
그러나 추가로 신청을 받는 것은 아니며 1-2월 달의 기존 주신청자 대상 가운데 추첨이 실시되는 것이다. 
 
연방이민부는 부모(조부모)초청 이민을 기존 선착순에서 복권식 추첨 방식으로 전환, 지난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데, 선착순 시스템이 특정국가 출신들에게 쏠린다는 부작용을 방지한다는 명분으로 공평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한다는 추첨식으로 변경한 바 있다. 
 
심사적체가 심화되자 이전에 연간 5천명에서 1만명으로 쿼터를 두 배로 늘렸고 이번에 7000명으로 확대한 것이다.    
 
반면 이민 전문가들은 신청서 제출시 출생 국가 기입에 따라 신청 인원이 많은 나라의 당첨수가 상대적으로 적다고 지적하고 있다.
 
초청장을 받았더라도 정식 서류 제출 과정에서 소득 등 자격 요건을 갖추지 못해 포기하는 경우도 상당수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첨에 뽑힌 신청자는 이민부에서 개별 통보를 받게 되며 60일 이내에 정식으로 가족초청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부모초청은 캐나다 영주권자 또는 시민권자로 초청 대상자를 20년 이상 지원하겠다는 서약을 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캐나다 이민과 비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나 신청을 원하시면 드림 이민 컨설팅 (drim.immi@gmail.com), 604-428-8305 으로 연락주십시오.]

[이 웹사이트의 정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