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캐나다에서 직업을 찾아야 하는 이유

2016년 연말과, 2017년 년초에 바뀐 이민법에 의해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다. 특히나 LMIA 와 잡오퍼로 인해서 받았던 CRS 점수가 600점에서 200점 혹은 50점으로 떨어졌고, LMIA에 의존해서 이민이 가능했던 이민 신청자들이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서 기본 Human Factor 가 높은 편이 아니어서 특히나 이민이 신청자체가 좌절 되는 경우도 많았다. 앞으로 이 점수가 바뀌지 않을 전망이고 캐나다 이민 신청자들은 이제 LMIA가 이민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 지 의문을 가지고 있다.

 

여전히 캐나다에서 직업을 찾고 LMIA가 필요한 이유?

  1. FSW나 CEC 이민을 하기 위해서는 LMIA와 캐나다에서의 잡오퍼가 중요한 역활을 한다. CEC 는 최소 일년을 캐나다에서 풀타임직업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FSW경우에도 추가 점수를 받게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2. 여전히 PNP 승인을 받으면 CRS에서 600점을 획득하게 된다.  PNP신청을 할때 워크퍼밋을 가지고 현재 캐나다에서 일하고 있는 것과 아닌것의 차이는 크다. 실제로 주정부 승인을 신청할 때의 요건들을 보면 현재 워크퍼밋이 있는경우 더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3. 현재 워크퍼밋이 있다면 이민신청에도 더 빠르거나 유리해 질 수 있다. 캐나다 정부는 이전에도 마찬가지였지만 이미 워크퍼밋이 있어서 정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신청자들을 우대한다.
  4.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이민신청을 하더라도 캐나다에서 정착하려면 직업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어디서 직업을 찾을 수 있는가? 고용주를 도대체 어디서 만나는가?

인터넷의 발달로 전세계 어느나라에 있던 일할 사람이 필요한 캐나다 고용주들을 만날 수 있다. 아래 웹사이트를 구글에 치면 무료로 직업정보를 받을 수 있다.

1. Work bc
2. Allstarjobs
3. Kijiji
4. Success
5. Indeed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